게시판내용 검색

사이트 게시판 전체검색

제공서비스

CS Center

Tel. 02-6749-0701

AM 9:00 ~ PM 6:00

토,일,공휴일은 휴무입니다.

02.6749.0711
info@igcert.org

시험/전기전자

전기 안전 시험

전기를 사용하는 제품의 안전성을 입증하는 것은 전 세계 모든 시장 진입 시 필수적으로 요구됩니다. 세계 최대 시장 중 하나인 유럽 시장에 진입하려는 전기/전자제품 제조업체는 시장 진입을 위해 자사의 제품의 안전성을 입증하여야 합니다. 유럽 지역에 수입되고 판매되는 많은 전기 및 전자 제품은 저전압 지침 요구사항을 준수해야 합니다.

CE 마크를 부착한 제품은 저전압 지침 및 적용되는 다른 지침 (EMC 지침 등)의 요구사항을 준수하고 있다고 간주되며 EC 회원국 시장에 법적으로 접근이 보장됩니다.

  • IGC 시험소 소개 < IGC 시험소 소개 >

    IGC 시험소 소개

    전기 의료기기 제품 승인을 위해 장비가 IEC/EN 60601 안전 표준을 준수하는 시험으로, 기본 안전 및 필수 성능을 입증하기위한 제품 안전 요구 사항 준수에 의거한 전기 의료 기기 시험입니다.

    모든 의료 기기는 일반적으로 승인된 실험실의 시험 결과를 필요로 하고 엄격한 지역 승인 절차에 의해 제어됩니다. 전기 의료 기기와 관련하여 이러한 요구 사항은 국제적으로 IEC 60601 표준 규격의 기준에 따라 문서화되어야 합니다.

    현재 IEC 60601-1 제3판은 전 세계 대부분의 규제 체계에서 전기 의료 기기의 승인 절차를 위한 기반입니다. 유럽 연합의 EN 60601 표준 규격과 동일한 요구조건으로 인해 IEC는 의료 기기 지침 MDD(Medical Device Directive) 93/42/EEC에 대한 적합성을 정의합니다.

    저희 시험소는 유럽 및 국제 표준은 전기 의료 기기의 평가를 위해 일반적으로 허용되는 시험 방법, 시험 한계 및 시험 수준을 제공하며, 60601-1 시리즈 표준규격에 따라 모든 제품 안전 테스트를 제공합니다.

    IGC 시험소는 전기 의료 기기의 IEC/EN 60601 안전 표준 규격에 따라 시험을 수행하고 전기 의료 기기에 대한 제품 안전 인증을 얻는 데 사용할 수 있는 IEC 국제 표준에 대한 시험 성적서를 발행합니다.

  • 저전압 지침(LVD)란? < 저전압 지침(LVD)란? >

    저전압 지침(LVD)란?

    저전압지침(LVD, Low Voltage Directive)은 AC 50~1000V, DC 75~1500V 사이의 전압 규격으로 설계 및 사용되는 전기장비를 대상으로 합니다.

    대부분의 다른 EU 지침과 마찬가지로 저전압 지침은 공표된 기술 표준에 명기된 상세한 기술 사양과 함께 전기 안전 (필수 요구사항)에 대한 폭넓은 목표를 제시합니다. 제조업체는 지침의 핵심 요구 사항 및 관련 표준의 기술 사양의 준수 여부를 시험하고 적합성 선언을 통해 적합성 준수를 입증하고 제품에 CE 마크를 부착할 수 있습니다.

    전기제품 인증분야에서 위험 요소를 사전에 시험 및 검사함으로써 안전성을 확인하고 보증하기 위한 적용 요구사항으로 취급되는 안전규격은 통상적으로 Electrical Safety를 의미합니다. 이것은 예측 또는 예측하지 못한 상황에서 발생할 수 있는 위험요소(Hazard)로부터 인체 및 재산상의 상해나 손실을 예방하기 위한 것입니다.

    의료기기와 같은 특정 범주의 전기 제품 및 완제품에 사용되는 전기 부품은 저전압 지침의 범위에서 제외됩니다.

    2014년 2월 저전압 지침의 개정판 2014/35/EU가 공표되어 2016년 4월부터 전기 제품에 강제적으로 적용되고 있습니다. IGC 시험소는 2014/35/EU 지침에 따라 시험 성적서를 발행하고 있습니다.

  • 전자파 적합성 지침(EMC)란? < 전자파 적합성 지침(EMC)란? >

    전자파 적합성 지침(EMC)란?

    전자파 적합성 지침(EMC, Electromagnetic Compatibility Directive)은 전자기기의 전자파 적합성을 평가하기 위한 지침으로 전자파를 발생시킬 수 있는 장비를 대상으로 외부로부터 전자기파 간섭에 대한 내성시험을 통해 전자기 장해가 적정 수준인지에 대하여 시험하여 적합성을 인증하는 것입니다.

    산업이 발전함에 따라 전기전자 장비의 사용이 급증하게 되었으며 이로 인해 기기들이 제한된 공간내에서 사용되면서 전자파로 인한 오작동 및 시스템의 기능에 문제가 생길 가능성이 높아지게 되었습니다. 이에 따라 기기가 주변환경에 대한 전자파 간섭의 허용 범위를 준수하는지와 함께 다른 제품에 의해 전자파의 영향을 받지 않는지를 시험하는 것이 필수적 사항이 되었습니다.

    2014년 2월 전자파 적합성 지침 2014/30/EU가 공표되어 2016년 4월부터 전기 제품에 강제적으로 적용되고 있습니다. IGC 시험소는 2014/30/EU 지침에 따라 시험 성적서를 발행하고 있습니다.

  • IGC 인증원의 역량 < IGC 인증원의 역량 >

    IGC 인증원의 역량

    IGC의 시험소는 인증에 필요한 시험부터 전기/전자제품에 대한 다양한 인증 취득까지의 과정을 One-Stop 서비스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IGC의 축적된 노하우와 경쟁력 있는 전문가는 고객사를 위한 맞춤형 가이드를 제시함으로써 고객사 제품의 시장 진입과 수익률 극대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우리가 제공하는 관련 서비스

  • 01CE LVD/EMC 인증

  • 02유라시아 인증

  • 03제품 등록 (CPNP, FDA)

  • 04시험 및 인증을 위한 기술 지원 서비스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