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내용 검색

사이트 게시판 전체검색

주요뉴스

주요뉴스

CS Center

Tel. 02-6749-0701

AM 9:00 ~ PM 6:00

토,일,공휴일은 휴무입니다.

02.6749.0711
info@igcert.org

인증정보

ci_banner.png 

COVID-19 중지를 위한 QR 신호등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igc인증원
댓글 0건 조회 3,420회 작성일 20-05-28 17:35

본문

COVID-19 중지를 위한 QR 신호등

중국에서 가장 번화한 도시 중 하나인 항저우는 사람과 기업 모두가 회복을 시작할 때 코로나 바이러스 확산을 막는 표준을 개발했습니다.

교수 Song Mingshun, 의장의 감독 하에 ISO / TC 321 1) ,에서 팀 중국 Jiliang 대학 2) 스마트 폰 기반 기술을 사용하여 건강 코드를 개발했다. QR 코드를 사용하여 감염 확산 위험이 있는 사람, 격리해야 하는 사람 및 자유롭게 이동할 수 있는 사람을 식별합니다.

항저우는 알리바바 그룹의 지원을 받아 디지털 경제와 같은 분야에 대한 경험과 축적 된 “City Brain” 구축 관행을 통해 전염병 예방 및 통제 분야에 빅 데이터를 적용했습니다.

결과는 새로운 “건강 코드 표준”, DB 3301 / T 0305-2020입니다. 빅 데이터, 이동 통신 기술 및 인터넷 기술을 결합하여 위험 분류를 수행함으로써 특정 상황이 앱은 교통 신호등 원리에 따라 코드를 할당합니다. 각각 고, 중 또는 저 위험 상태에 해당하는 빨간색, 노란색 및 녹색 코드입니다. 예를 들어, 확인 또는 의심되는 환자에게는 빨간색 코드가 할당되고, 접촉 한 사람들에게는 노란색 코드가 할당됩니다. 빨간색 또는 노란색 코드를 받은 사람은 녹색 건강 코드를 받으려면 지정된 일 수 동안 온라인으로 체크인해야 합니다.

건강 코드 표준은 전염병 예방 및 통제 기간 뿐만 아니라 전염병 후 회복까지 똑같이 확장하는 모범 사례 지침을 제공합니다. 7 개의 챕터로 나누어 진 표준은 건강 코드, 비상 관리, 앱의 일상적인 사용 및 서비스, 데이터 보안 및 개인 정보 보호 측면의 적용을 다룹니다.

작성 당시 건강 코드는 거의 9 억 명이 넘는 중국 전역에서 25 억 회 이상 표시되거나 스캔되었습니다. 지금까지 이 앱은 80 억 회 이상 방문 되었으며 건강 코드의 개발 및 적용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기 위해 항저우를 특별 방문한 Xi Jinping 대통령이 인정했습니다.

COVID-19 중지를 위한 QR 신호등

앱을 사용하는 사람은 자신의 건강 상태에 해당하는 QR 코드를받습니다.

1) 전자 상거래에서의 거래 보증을위한 ISO 기술위원회.

2) 건강 코드를 개발 한 팀은 Song Mingshun 교수가 이끌 었으며 Huang Lefu, Wang Jianqi 및 Yu Xiao를 비롯하여 항저우시 보건위원회, 항저우시 데이터 자원 관리국, 항저우시 시장 규제 기관의 전문가로 구성되었습니다. 알리바바 그룹, 그리고 중국 국가 사회 과학 기금의 주요 프로젝트 (18ZDA070)에 의해 투자되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인증정보 하단 배너